2011년 4월 16일 토요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 자바 강좌를 시작합니다.(Java Overview)

착한 강좌를 접할수 있는 곳(alecture.blogspot.com)에 오신 모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약 10여년전까지만 하더라도 프로그래밍 언어인 C(++#etc)의 아성이 무너지리라고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하였을 겁니다. 물론 지금도 워낙 C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많고 거의 모든 프로그래머들의 고향이라고도 할수 있는 C가 아직도 강력한 언어라는 점은 그 누구도 부인할수 없지만 2000년대 들어 어느 플랫폼에서나 사용가능하게 만든 Java의 높은 이식성과 웹문서에서의 강력한 지원기능들로 인해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자바 역시도 그 흐름과 발전을 같이 하고 있다 하겠습니다.
옆에 보시는 도표는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세계 곳곳에 있는 여러 프로그래밍 엔지니어들과 기업들, 그리고 학계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조사한 결과들과 웹상에서 존재하는 수많은 언어들의 이용률을 합계하여 통계를 낸 도표입니다. 1980~90년대가 C 언어의 시대였다면 2000년대는 부인할수 없는 Java 언어의 시대가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폭넓게 퍼지고 있으며 이미 수많은 교육기관에서 프로그래밍 언어의 첫 시작으로 "자바"를 선택하는 것이 이제는 낯설지 않은 풍경이라 하겠습니다. 이런 자바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보고자 "강이"의 JAVA 강좌 컨텐츠 제휴를 통해 본 블로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곳에서 만나게될 강이의 자바강좌를 통해서 여러분은 자바에 관심을 갖고 관련 게시물들을 읽기만해도 그동안 어려워하고 공감하기 힘들었던 부분들을 물흐르듯이 자연스럽게 이해하게되는 놀라운 체험을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좋고 아니면 조금 알고 계시는 분들도 좋고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자바에 대한 핵심사항들을 정리할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5개:

  1. 오늘부터 강좌 수강합니다 ^^ -Carter24

    답글삭제
  2. 감사합니다!! 강좌 잘보겠습니다^^

    답글삭제
  3. 띄엄띄엄 봤었는데 이제 부터 정주행 시작합니다 ㅋㅋ

    답글삭제
  4. 차근차근 시작해보겠습니다^0^*

    답글삭제
  5. 화이팅!! 강좌 잘보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