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자바를 배우면서 아니면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서 변수라는 말만 나오면 얼어붙는 경우가 있다. 말장난(?)이 심하기도 하지만 어디서나 공통으로 쓰는 표현인데도 변수의 확실한 의미를 모른채 그냥 쓰기만 하니 계속 헤메는 것이다.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변수형태를 굳이 말로 표현할려니 여러가지 다른 방법으로 변수를 부르는 것일뿐 개념만 확실히 정립하면 오늘 이후로 변수라는 말이 나와도 앞으로 기죽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강이의 자바강좌를 섭렵했다면 어디를 가서든 변수에 대해서 자신있게 말할수 있는 회원 여러분이 되기를 바라면서 자바에서 쓰이는 변수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첫번째로 지역변수다.
=로컬변수
=Local Variable
다 같은 말이다.
지역변수는 말그대로 어떤 특정 지역에서만 쓰이는 변수를 말한다. 자바에서는 메소드안에서만 쓰이는 변수를 지역변수라 한다. 메소드안에서 만들어지고 메소드안에서만 사용된다. 따라서 메소드를 호출할때 변수가 만들어지고 메소드가 끝나면 변수는 소멸된다. 메소드에서 쓰이는 매개변수도 지역변수다. 메소드안에서만 쓰이니까 말이다.
두번째로 전역변수다.
=멤버변수,필드변수,일반변수
=Member Variable
다 같은 말이다.
전역변수도 말그대로 어디서나 쓸수있는 변수를 말한다. 지역변수가 메소드에서 사용된다면 더 큰 개념인 전역변수는 어디에서 사용되야 하겠는가? 자바에서는 클래스안에서 쓰이는 변수를 전역변수라 한다. 따라서 메소드안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미 저번 시간에 매개변수의 사용예를 들면서 필자의 예지력(?)으로 전역변수를 메소드안에서 구현하였으니 기억이 나지 않으면 다시 보기 바란다.
세번째로 매개변수다.
=파라미터
=Parameter
다 같은 말이다.
매개변수는 저번 시간에 언급하였지만 매개에서 느껴지는 삘(?)대로 뭔가 매듭짓고 있는 뭔가 연결되어 있는 뭔가를 바라고 있는 변수(?)다. 즉 결과값을 얻기 위해서 입력값으로 주어지는 변수를 우리는 매개변수라 한다. 아까 얘기했듯이 매개변수도 지역변수이므로 메소드안에서 탄생하고 소멸되는 운명(?)을 지니고 있다.
오늘 공부한 이 세가지 변수의 정의만 확실히 알아도 앞으로 변수를 논할때 어영부영하는 일은 평생 없을 것이다. 예제가 없다고 설마 째려보는 인간(?)은 없겠징? ㅎㅎㅎ 예제없이도 바로바로 알아먹을수 있도록 자바계의 지존 강이가 모든 필체에 강력한 공력(?)을 불어넣어 놓았으니 날라가기 전에 후딱 마스터하기 바란다.^^
감사합니다~ 변수에대해 한번 더 정리하고 갑니다~ ㅎ
답글삭제감사합니다~
답글삭제감사요^^
답글삭제정말 좋네요..!
답글삭제좋...좋으다
답글삭제I couldn't refrain from commenting. Perfectly written!
답글삭제Feel free to surf to my web blog :: natural cellulite treatment
감사합니다.
답글삭제늦었지만 열공 중... 감사합니다
답글삭제우와 설명 좋네요 !!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